이천여주경실련 창립17주년 기념식, 서학원 김일중 의원상 수상
상태바
이천여주경실련 창립17주년 기념식, 서학원 김일중 의원상 수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08.3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여주경실련 창립17주년 기념식에서 서학원 김일중 의원이 의정상을 수상했다.
이천여주경실련 창립17주년 기념식에서 서학원 김일중 의원이 의정상을 수상했다.

이천지역의 시민단체인 이천여주경실련이 지난 29일 저녁 6시 30분 해주도자박물관에서 창립 17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일중, 서학원 이천시의원 채재옥 설봉포럼회장 등 내외빈과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열린 이날 기념식은 신둔농협 한얼발 사물놀이의 풍년을 기원하는 공연과 우주명 기타리스트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상실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지난 17년간 이어진 적극적인 참여, 활동과 봉사로 오늘의 이 자리가 있게 되었다.”며 “경실련은 민주와 평등,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서 시민단체로서 열심히 노력을 해왔으며 모든분야에서 부조리에서 맞서서 정의를 위해서 싸워왔다며 이를 위해 시민들에게 공개토론을 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도우며 정의를 위해 나아가겠다며 경실련을 사랑해주시고 후원을 해주시길 부탁한다.”고 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축사에서 “이천의 대표적인 NGO단체인 이천여주경실련이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하였는데 이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하고 저도 경실련의 회원으로 활동하였으나 정치하는 사람들은 선거 때만 되면 토론회를 개최하여 검증의 자리에 서게 되어 이제는 두려움의 대상이 되었다며 지역에서 깨진 도자기상을 누군가에게 준다고 하는 것은 경실련만이 할 수 있는 용기 있는 일이었고 매주 토요일 설봉공원 정화활동 역시 함께한 추억으로 남아있다.”며 “언제든지 따끔한 충고 주시면 달게 받고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더 열심히 노력해서 이천이 경실련이 꿈꾸는 정의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어진 축사에서 송석준 국회의원은 “이천을 밝고 맑고 도시로 이끌기 위해서 봉사활동을 하면서 여러 가지로 혁혁한 성과를 내신 이천여주경실련 창림 17주년을 23만 이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며“저의 의정활동에 대하여 꼼꼼한 검증과 비판적인 토론회도 개최해주셨다. 특히 지난해 엄태준 시장님과 함께 공동 토론회도 개최하는 등 정말 잘못했다가는 따끔한 매를 들어 줄 수 있는 시민들의 대표적인 감시기구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천시 더욱더 밝고 맑은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활동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축사에 나선 설봉포럼 채재옥 회장은 “이천여주경실련은 설봉포럼과 함께 지난 10여년간 시민단체의 동반자로서 시장, 국회의원 후보 토론회, 옥시불매운동, 비리의원 고발 등 지역사회의 문제와 이슈에 함께 동고동락하였기에 오늘 이 자리가 감회가 새롭다.”며“앞으로도 지역의 경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민단체로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경실련이 되기를 기원한다. 고 하였다.

한편 이날 경제정의 실천상에는 팔도식품의 나눔봉사단이 수상하였으며 의정활동 우수의원상에는 김일중, 서학원 시의원이, 자랑스러운 이천여주경실련인 상은 우귀녀다비치 안경점 대표가 수상하였다.

이천여주경실련이 지난 29일 해주도자박물관에서 창립 17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천여주경실련이 지난 29일 해주도자박물관에서 창립 17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