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행복공동체 지원센터 현판 제막식 갖고 본격 운영
상태바
이천시 행복공동체 지원센터 현판 제막식 갖고 본격 운영
  • 진영봉
  • 승인 2019.07.0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활동을 체계적으로 통합 지원할 중심 역할 수행
마을 만들기와 사회적 경제 통합형 지원센터로 운영

경기도 이천시는 ‘이천시 행복공동체 지원센터’가 8일 현판 제막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현판 제막식에는 엄태준 이천시장과 홍헌표 시의회의장, 경기도의회 의원,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사회적기업 대표, 공동체 대표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설봉공원 내 프라이빗 도자관 1층에 자리 잡은 지원센터는 이천시가 민선7기 핵심정책 과제로 추진 중인 ‘행복한 공동체 구축’을 위한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될 중간지원조직으로 설치됐다.

사무실과 상담실, 교육장 등을 갖춘 지원센터에서는 공동체 발굴과 네트워킹,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회적 경제 조직 육성, 마을 활동가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체계적으로 통합 지원할 중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엄태준 시장은 “공동체 지원센터가 행복마을 공동체 사업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 이다”며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생각과 희망을 구체화하고 실현하실 수 있도록 적극 도와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 만들기와 사회적 경제 통합형 지원센터로 설치된 이천시 행복공동체 지원센터는 5월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된 사회적 기업 창업교육을 시작으로 현재 33명의 시민이 참여한 공동체 역량강화 아카데미(6월10일~7월10일)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사업이나 교육, 컨설팅 등 공동체 활동에 대한 자세한 이천시 행복공동체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