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반도체를 이천시 특산품 지정 유튜브 영상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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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반도체를 이천시 특산품 지정 유튜브 영상 제작
  • 진영봉
  • 승인 2019.06.03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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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반도체 특산품 지정 유튜브 영상 제작. 엄태준 이천시장이 특산물지정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SK하이닉스반도체 특산품 지정 유튜브 영상 제작. 엄태준 이천시장이 특산물지정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반도체를 이천시 특산품으로 지정해 달라고 재치 있게 풀어낸 SK하이닉스 기업광고에 이천시가 화답했다.

이천시는 보수적이고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지역기업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SK하이닉스반도체 특산물 지정 유튜브 영상에 화답하는 영상물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엄태준 이천시장이 직접 출연해 기자회견을 통해 SK하이닉스에서 생산한 반도체를 특산품으로 지정한다는 콘셉으로 제작됐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반도체도 특산품이 될 수 있다는 발상을 유머 코드를 담아 제작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산품편을 보고 이천의 향토기업인 SK하이닉스 반도체에 대한 자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반도체가 특산품이 될 수 있는지 검토해 보겠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반도체 특산품편 광고는 SK하이닉스 직원과 아들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SK하이닉스반도체가 세계적인 제품이라고 믿어 온 아들이 이천 특산품을 묻는 시험 문제에 ‘반도체’라고 썼다 틀렸다는 선생님 말에 화가 나 퇴근을 한 아빠에게 항의를 한다. 이후 아빠는 아들의 믿음을 지켜주겠다면서 SK하이닉스 반도체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이 모습이 SNS를 타고 ‘SK하이닉스반도체가 한국을 대표하는 첨단 제품’이란 메시지가 전 세계로 알려지며 반도체가 이천 특산품으로 인정된다는 내용이다.

시는 이번에 제작한 영상을 6월 3일 유튜브와 함께 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반도체를 이천시를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지정해달라는 SK하이닉스 기업광고 ‘특산품편’은 4월 22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조회수가 2,000만 건을 돌파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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