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9.3.18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사람들 > 이천포커스
     
뮤지컬 남우주연상 송용태 '넌센스' 출연
공연장에서 만난 청강대학 송용태 교수
2007년 01월 15일 (월) 11:05:04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 청강대학 송용태 교수가 넌센스 공연을 마치고 사인회를 열고 있다.  
 
한국뮤지컬 대상 시상식 사상 처음으로 남우주연상 2회 수상 기록을 세운 송용태(54)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과 교수가 뮤지컬 ‘넌센스 넛크래커’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KBS 1TV ‘대조영’ 에서 당태종으로 출연해 강한 카리스마를 보여준 송용태 교수는 뮤지컬 ‘넌센스 넛크래커’ 에서 코믹하고 익살스런 여성 발레리나로 변신해 객석을 폭소로 몰고 가는 연기를 펼치고 있다.

   
  ▲ 송용태 교수가 발레리나로 분장하고 열연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이천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과에 출강하면서 이천과 인연을 맺고 있는 송용태 교수는 지난 78년 ‘달빛 나그네’로 처음 무대에 데뷔한 후 1999년 제5회 한국뮤지컬 대상 시상식에서 '애니깽'과 '남자 넌센스'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영화와 TV, 무대를 넘나드는 30여년간의 연기자 생활을 펼치고 있는 송 교수는 지난해 '프로듀서스'의 사기꾼 '맥스'로 제12회 한국뮤지컬연기 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한국 뮤지컬 연기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두차례 수상한 최초의 배우라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뮤지컬 ‘넌센스 넛크래커’에서 여성 발레리나로 변신해 관객들의 폭소를 자아내는 송 교수는 지난 2002년 문화재청으로부터 강령탈춤 제34호 부유자로 인정받아 인간문화재가 되기도 했다.
“안양예술학교 2학년 때부터 탈춤을 시작한 지 30년 만에 인간문화재가 됐다”고 말하는 송 교수는 “연기의 기본이 되는 우리의 몸짓과 소리를 배우기 위해 시작했는데 당시에도 장구소리를 천대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왠지 피아노나 기타보다 장구가 더 끌렸다”며 탈춤과의 인연을 소개했다.

시립가무단 부수석 단원,극단 미추 창단 멤버,서울예술단 뮤지컬 감독으로 ‘포기와 베스’ ‘지킴이’ ‘아리랑 아리랑’ ‘오장군의 발톱’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면서도 탈춤은 놓지 않았던 송 교수는 “각 캐릭터마다 어떤 목소리를 써야겠다는 감이 금방 오는 것도 다 탈춤을 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송 교수의 능력은 국내 개봉되는 애니메이션의 단골 더빙배우로도 유명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디즈니의 ‘인어공주’에서 ‘바다 밑에서(Under the sea)’를 부르는 세바스찬,‘라이언 킹’의 멧돼지 품바,‘노틀담의 꼽추’의 대주교 프롤로 등이 그가 연기하고 노래한 배역이다.
   
  ▲ 이천뉴스 진영봉 대표기자가 목동 엔젤시어터 객석에서 송용태 교수와 인터뷰하고 있다.  


“변신이 재미있고 유쾌하다. 저 모습이 바로 배우라고 느꼈으면 좋겠다.”며 뮤지컬 부대에 서는 소감을 피력한 송 교수는 “청강문화산업대에서 뮤지컬 교수를 맡고 있으면서 단국대 대중문화예술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데 내가 배우고 경험한 뮤지컬의 여러 가지를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송 교수가 무대에 서는 이번 작품인 ‘넌센스 넛크래커’는 가수 조갑경이 ‘로버트 앤’ 수녀 역을 맡아 뮤지컬에 처음으로 도전한다. 또 ‘넌센스’ 초연부터 원장 수녀 역을 맡은 배우 우상민과 뮤지컬 ‘겨울연가’ 로 일본열도를 뜨겁게 달구고 온 뮤지컬 전문배우 진복자, 윤은경, 나정윤 등이 출연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송용태, 진복자, 조갑경 등이 출연하는 ‘넌센스 넛크래커’는 지난해 12월 15일부터 2월15일까지 서울 목동 엔젤 씨어터에서 공연된다.

   
  ▲ 송용태 교수가 출연하는 넌센스 넛크래커의 포스터.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1)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무지컬 내사랑
admin
2007-01-17 15:16:41
최고의 뮤지컬 넌센스
뮤지컬 넌센스 정말 재미있고요, 가족이 함께 보면 두 배로 재미있답니다.
특히 재치 있는 조갑경씨와 허버트 수녀의 노래는
짱입니다요!^^
전체기사의견(1)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장 방문객 맞이...
이천시, 무등록·무자격 부동산 중...
새마을운동 이천시지회 이천평화의소...
경기도의회 성수석 김인영 의원, ...
이천시 설성면 정의진소령 가족 사...
이천시 재난도우미 심폐소생술 실습...
이천시, 임금님표 이천한우 브랜드...
이천시 출산준비 및 모유수유교실 ...
경기도내 곳곳 ‘장애인 자립전환교...
이천경찰서, 비트코인에 빠져 사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