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이천시 청소년연합축제 부스 운영
상태바
이천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이천시 청소년연합축제 부스 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05.1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 ‘청소년에게 빠지다(청빠지 페스티벌)’라는 주제로 온천공원 다목적운동장에서 개최된 제5회 이천시 청소년연합축제에 참여하여 이천시 청소년들과 가족들을 위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6개 청소년기관이 주관한 이번 축제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푸드트럭, 성년의 날 기념행사, 축하 공연 등으로 이루어져 청소년 및 지역 주민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약 50여 명의 청소년들이 LED 가습기, LED 부채, 뱃지 만들기와 친환경 행잉 식물 심기, 만보기착용 후 지압판 위에서 뛰기 등 5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소년운영위원회 ‘파란’은 이천지역 청소년들의 청소년 시설 이용 실태 및 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청소년이 진정으로 원하는 청소년 시설을 만들고 활성화하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부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준비하고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부스 운영을 기획하고 실행해봄으로써 참여의식을 높일 수 있었다”며, 향후 청소년 참여 및 권리를 증진하고 청소년 주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