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9.4.19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경제/부동산
     
이천시 신둔 상가번영회 창립 신둔역세권 연계한 지역상생 기대
2019년 04월 11일 (목) 14:23:43 박종석 기자 pjs9525@naver.com
   
 

이천시 신둔면 수광리 일원 상가주 73명은 11일 신둔상가번영회(회장 이창규) 창립총회를 가졌다.

신둔면은 도자마을로서 일본.중국 관광객들까지 많은 방문객을 이루었던 2000년대의 명성을 다시 찾아 상가주변을 활성화하고, 앞으로 신둔역세권과 도자기 축제등 다양한 지역인프라를 활용한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아 3월 7일 준비위원회를 발족한데 이어 한달만에 창립총회를 갖게 된 것이다.

수광리 일원 120여개 상가중 현재 73개소 상가가 함께한 창립총회는 수광리 면소재지 일대 만국기를 달아 창립총회의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이날 창립총회에는 시장,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과 관내 사회단체장등 각계의 관심속에 100여 명이 함께 하였다.

이창규 회장은 “초대회장을 맡게 되어 영광스러우면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상가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의논하며, 역세권을 활용한 상가 번영을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 전선지중화 사업이 완료된후 본격적으로 민속5일장 유치등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축사에서 “살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하지만 그 무엇보다 시작하는 용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며, 함께 해 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이창규 회장이 시작할수 있었고 한달이라는 짧은 시간안에 결속력을 다진 것이다”며 “앞으로 이천시도 한전과 함께 진행하는 전선 지중화 사업을 하루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여러가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둔상가번영회 부회장 정종복씨는 “앞으로 수광1리 이장으로서 번영회가 창립되서 기쁘다며 상가번영회 회원들과 함께 매월 첫째주에 대청소도 하면서 『신둔면 쾌적한 가로환경조성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박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교육청, 행복한 운동부를 위한...
수도권교통본부 ‘해산’ 의결
이천 송곡초, 오감만족 체험으로 ...
이천소방서, 대월중학교 미래소방관...
이천경찰서, 어머니폴리스, 학부모...
이천체험문화축제 5월25일부터 에...
이천시, 이천사랑 지역화폐로 지역...
이천 효양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이천시, 부동산중개업자 명찰제 시...
경기도 지식(GSEEK), 제주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62번길 113-29, 201호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