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에 골프장 써니보로, 마이다스, 송계 등 10여개로 는다
상태바
이천에 골프장 써니보로, 마이다스, 송계 등 10여개로 는다
  • 진영봉 기자
  • 승인 2007.01.08 11: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월 싸이프레스 오는 10월 준공예정으로 지난달 공사착공
골프 8학군으로 알려지고 있는 이천지역에 골프장이 10여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이천지역에는 현재 덕평, 뉴스프링빌, 비에이비스타 등 3개의 골프장이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010년까지 골프장이 10여개로 늘어난다고 밝혔다.

현재 이천지역에 건립을 추진중인 골프장은 두미, 써니보로, 싸이프레스, 마이다스, 송계, 이천, 블랙스톤 등 7개소로 현재 운영중인 골프장과 합치면 10여개로 늘어나게 된다.

현재 건립을 추진중인 골프장중 가장 빠르게 준공을 준비하는 곳은 대월면 도리리의 싸이프레스로 오는 10월중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중이다. 싸이프레스는 지난달 공사를 착공한 가운데 현재 환경, 재해영향평가 실시후 변경인가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설성면 송계리에는 마이다스가 9홀 규모의 골프장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여주군 도로변경 재협의로 주민공람공고중이며 의회의견청취와 도시계획자문, 경기도 입안을 앞두고 있다.

이와함께 모가면 두미리의 두미골프장과 소고리의 써니보로 등이 현재 실시계획인가 신청서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설성면 송계리의 송계 골프장이 지난해 주민공람공고를 마치고 현재 도시계획심의자료를 준비중이다.

이밖에 율면 월포리에 27홀 규모의 이천골프장이 입안서를 작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장호원 풍계리 및 여주군 상승리에 27홀 규모의 블랙스톤 골프장이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앞두고 있다.

이와관련 이천시는 이천시에 건립을 추진중인 골프장이 조기에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져 현재 추진중인 골프장외에 또다른 골프장 건립이 추진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설봉 2007-04-10 10:57:49
골프장은 왜 허가 내주지? 하이닉스 안 해 주면서...내주더라도 소수가 즐기는 귀족골프장이 아닌 저렴하고 골프장과 이웃생활과 연관성 있게 공익성이 있는 퍼플릭 골프장을 許해 주는게 어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