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성화 견인차 역할
상태바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성화 견인차 역할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03.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김태원)는 6일 신둔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여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강사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신둔면 평생학습센터에서는 지역자원을 토대로 신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신둔면만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우수콘텐츠를 발굴하고, 재능기부활동을 이끌어 학습자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등 강사의 역할이 평생학습프로그램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강사간담회를 통하여 서로 소통하며, 평소 궁금했던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을 주고받으며 화기애애한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생활영어를 담당하는 김정희 강사는 “수업은 에피소드별로 자료를 준비해 학습격차를 느낄 수 없게 공감과 이해로 대화를 이끌어 내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며 주민자치위원들의 학습참여를 부탁했으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강사의 전문화된 학습을 배우고자 특강 시간을 마련하기로 약속했다.

주민자치위원회 김태원위원장은 “학습공간 등 학습여건이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적극적인 자세로 학습을 리드하여 평생학습 활성화를 이끌어주셔서 신둔면 평생학습프로그램이 양적으로 질적으로 수준 있고 차별화된 학습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최판규 신둔면장은 “강사님과 학습프로그램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서로의 영역을 이해하고 신뢰감을 갖는 기회가 되었다”며 “5월25일~26일 예스파크에서 개최되는 평생학습축제 신둔에 반할라~랄라 페스티벌을 통하여 신둔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함께 공유하며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