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오주재단, 이천고·이천 중학생에 드림 장학금 3천만원 전달
상태바
이천 오주재단, 이천고·이천 중학생에 드림 장학금 3천만원 전달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8.12.3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주재단(회장 권오주· 이사장 권혁진)이 28일 이천시 부악로길에 소재한 오주재단 2층 비브릭스 연주홀에서 제2회 오주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30명에게 장학증서와 드림 장학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2016년 교육 소외계층 학생들이 가진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경제적인 지원을 하며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설립된 오주재단은 지난해 장애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35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했고 올해 2회에는 성적 우수장학생 선발, 이천중 학생 박은규 학생 외 14명과 이천고 김영찬( 1년) 학생 외 14명에게 각각 100만 원씩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권 회장은 "여러분들에게는 꿈과 희망이 있다, 열심히 노력해 꿈을 이뤄나가라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 오주재단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앞으로는 훌륭한 선생님. 부모님 상도 제정하고 희망을 꿈꾸는 장학생들을 위해 선발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학생들과 함께 참석한 이양순 이천고 교장은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더욱더 학업에 정진하고 꿈을 키워 사랑하는 후배들을 위해 이렇게 아름다운 자리를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오주재단은 모교인 이천고에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하고 지난해에는 3,5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이천시 내 첫 번째로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부자가 회원으로 가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