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기쁨주는 민원서비스 위한 다양한 시도펼쳐
이천시가 시민들에게 기쁨을 주는 서비스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 민원진행사항을 문자메세지로 전달하는 한편 시간에 쫒기는 민원인들이 어느 창구에서나 각종 발급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민원통합발급 서비스를 전개키로 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민원 사전심사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매스컴과 팜플렛을 이용해 각종 사회단체나 리통장단 회의를 이용한 적극적인 홍보전을 펼치는 한편 궁금한 민원을 해결해주는 사전상담제를 운영키로 했다.
또한 당일 접수된 복합민원에 대해 민원진행사항을 안내하는 휴대폰 문자메세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법정 민원처리기간을 줄이기 위한 단축키 행정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시는 분야별로 나누어진 창구에서 접수 처리하던 증명발급민원을 시간적으로 쫒기는 민원인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어느 창구에서나 발급받을 수 있도록하는 민원통합발급 서비스를 단행키로 했다.
이와함께 인허가 담당 직원들의 기초 의식마인드 전환을 위해 평생아카데미와 직무교육을 통한 특별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전직원 친절화를 위해 매일 아침마다 친절다짐 약속 서비스 방송을 실시한다.
한편 자기 친절메뉴얼제도 운영을 통해 향후 고객만족도 평가를 실시키로 한 이천시는 민원봉사과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쾌적한 서비스환경 제공을 위해 체중기와 고속휴대폰 충전기, 민원 컴퓨터 등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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