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9.1.18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사회
     
이천시 겨울철 한파로부터 시민 보호 위해 동분서주…온기 나눠요
2018년 12월 18일 (화) 11:58:59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올 여름 신호등 건널목마다 커다란 우산 모양의 그늘막(이천행복나눔 그늘)을 설치해 폭염에 지친 시민들에게 호평 받았던 이천시의 생활밀착형 행정이 겨울에도 이어지고 있다.

이천시는 지난해 호응이 좋았던 동장군 대피소를 12일부터 설치를 확대해 주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동장군 대피소는 버스정류장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보행자의 통행과 버스 정차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투명한 비닐로 만들었다.

시는 올해 20개소 신규 설치해 총 3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요청하는 곳에 추가로 설치해 내년 한파 대책 기간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CCTV 관재센터 내 설치된 안심벨 통합서버를 활용하여 시내지역 200개소에 대설한파 시민행동요령 홍보방송을 실시하기로 했다. 대설 및 한파 예비특보 또는 주의보 발표 시 수시 방송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 고취 및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등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한발 앞선(One Step Ahead) 재난 대응체계를 확립하여, 생활밀착형 재난관리를 통한 안전행정을 강화 할 것”이라며, “겨울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시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시 설성면 성호호수 관광자원화...
이천시, 민원대행업체와의 소통의 ...
이천시 신둔면, 기업인과의 소통의...
이천아트홀 3일간의 인형의 나라가...
이천시,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경기 전통시장 안전지킴이 출범 “...
경기도 이천시 ‘찾아가는 현답시장...
송석준 의원, 마장 건강생활지원센...
SK하이닉스, 올해 사내벤처 6개...
이천시 설성면, 생활문해교육 프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