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회계감사 사례 교육 ‘알기쉬운 예산 집행’
상태바
이천시, 회계감사 사례 교육 ‘알기쉬운 예산 집행’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8.12.1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부서 및 산하기관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회계감사 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이 번 회계감사 사례 교육에서는 감사팀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감사 때마다 반복되는 회계분야 주요 지적 사례에 대한 소개뿐 아니라 규정과 원칙을 지키며 예산을 올바르게 집행하는 방법까지 알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서 회계과 경리팀에서 전자 재정관리시스템인 e-호조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안내하고, 방기홍 회계사(정명회계법인)로부터 2018년 재무결산 처리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는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이천시는 이와 함께 각종 감사에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부분을 업무 분야별로 보기 쉽게 정리한 감사사례집을 발간해 전 부서와 산하기관에 배포함으로서 공무원 개개인의 업무능력 향상과 더불어 행정의 신뢰성 확보로 이어지도록 했다.

이재석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이 시민이 거두어준 예산을 엄정하게 집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고, 이천시 행정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열심히 일하려는 공무원의 발목을 잡는 걸림돌이 아니라 일하기 좋은 행정환경을 조성하는 디딤돌로서 ‘감사자’의 임무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는 지적과 적발만을 위한 구시대적 감사에서 벗어나 사전에 업무 방법을 알려주고, 시민의 불편한 부분을 먼저 찾아 살피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독려하는 새로운 감사 패러다임을 도입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