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8.12.19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교육/체육
     
이천양정여중, 이천시평화의소녀상 건립을 위한 캠페인 열어
2018년 12월 05일 (수) 19:38:58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이천양정여자중학교(교장 김석주)은 12월 5일 솔리언 또래상담반과 꿈꾸는 나비(꿈의학교) 학생들이 위안부할머니들을 기억하고 응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축제 기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사진 자료를 전시하며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에 나비 배지를 판매하는 등의 모금 활동을 하여 모금된 58만원을 이천시평화의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에 전달했다.

솔리언 또래상담반 학생들은 2017년 겨울 수요집회에 참석하고 난 후 위안부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을지 찾아보던 중 꿈의 학교 ‘꿈꾸는 나비’ 활동에 참여 하게 되었고, 이후 ‘꿈꾸는 나비’는 캠페인 및 배지 나눔과 모금 등의 행사를 진행해 왔다고 한다.

이 활동이 계기가 되어 이천시평화의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가 발족되었고 내년 8월 소녀의상 건립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솔리언 또래상담반의 회장 김서빈(중3)양은 행사를 진행하면서 ‘매우 뿌듯함을 느꼈고 무언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음에 자부심을 갖는다.’고 하였으며, 꿈꾸는 나비 학생 김수련(중2)양은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를 느끼고 자신들의 작은 관심과 많은 사람들이 움직이고, 그 움직임이 의미있는 일이 되어가는 것을 보며 한편으로는 책임감을 느낀다.’고 하였다.

두 모임의 지도를 맡고 있는 전문상담교사 조윤정(여,50)선생님은 ‘아이들의 관심사에 귀 기울이고 실행하도록 돕다보니 아이들 스스로 바람직한 선택과 결정을 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요즘 학생들을 지도하기 어렵다고들 하지만, 그들의 말과 아이디어에 관심을 기울이다보면 스스로 바람직한 방향을 찾아간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양정여자중학교 솔리언 또래상담반과 꿈꾸는 나비 학생들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교내외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12월 12일 이천아트홀에서 열리는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예술제 오프닝 퍼포먼스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시 ‘행복한 동행’통해 따뜻한...
경기도, 내년 상반기부터 대학원생...
초롱초롱동요학교, 어르신들을 위한...
이천시 지역아동센터 ‘제6회 희망...
이천시, 몸에 좋은 프로폴리스 다...
엄태준 이천시장 대한축구협회 KF...
경기도, 지방하천 재난관리기금 2...
이천 창전자율방범대 제25대 엄기...
이천 다원학교 교장 ‘장애인식 개...
이천 소녀상 제막 위한 ‘아픔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