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8.12.19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사회
     
백사새마을협의회, 의용소방대와 함께 사랑의 김장 담그기
2018년 11월 15일 (목) 10:49:48 박종석 기자 pjs9525@naver.com
   
 

백사면 새마을 남·녀지도협의회(회장:신학철, 남광분)와 남녀의용소방대(회장:경명진, 정지순) 회원 100여 명은 12일부터 14일 3일 간 이웃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소외계층 150가구(소년소녀가장, 홀몸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계층)를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추진했다.

올해 김장 담그기 행사는 조금 특별했다.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장을 담가 이웃에게 전하자는 의견을 백사면 남녀 의용소방대에서 제안했고, 새마을협의회에서는 긍정의 화답을 보내 2018년도 김장 담그기 행사는 결국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와 남녀의용소방대의 협동작업을 통해 이루어 진 것이다.

뿐만 아니라 배추재배를 위한 농지는 의용소방대 홍보반장을 맡고 있는 최병무 대원이 경작하는 농지로, 옥수수를 심은 농지가 수확 후에는 빈 농지로 있는 게 아쉬워 고민하던 중 이웃을 위한 배추밭으로 무상임대하기로 결심한 것으로 알려져 주변을 훈훈하게 했다.

김장 담그기 행사에는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에서 적극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탰다.

새마을지도협의회장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 함께 하는 작업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오늘 행사에 동참한 이들의 정성이 우리의 이웃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백사면 의용소방대에서는 “함께 할 수 있어서 좋다. 작은 봉사활동이지만 이런 활동을 통하여 삶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낀다.”며 겸손한 말을 전했다.

한편 이 날 김장한 1,500포기의 배추는 마을별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박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시 ‘행복한 동행’통해 따뜻한...
경기도, 내년 상반기부터 대학원생...
초롱초롱동요학교, 어르신들을 위한...
이천시 지역아동센터 ‘제6회 희망...
이천시, 몸에 좋은 프로폴리스 다...
엄태준 이천시장 대한축구협회 KF...
경기도, 지방하천 재난관리기금 2...
이천 창전자율방범대 제25대 엄기...
이천 다원학교 교장 ‘장애인식 개...
이천 소녀상 제막 위한 ‘아픔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