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 재가어르신과 함께하는 제주도 문화탐방
상태바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 재가어르신과 함께하는 제주도 문화탐방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8.11.0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삼숙)는 따뜻하고 정이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이웃과 함께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 지역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재가어르신들을 모시고 제주도를 다녀왔다.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10월29일부터 10월31일까지 2박3일간 진행된 2018년 이천시 재가어르신과 함께하는 제주도 문화탐방은 ‘함께 사는 세상 이야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관내 재가 어르신 19명이 참석하였다.

오랜만에 홀로 계시는 집을 떠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평화의 섬 제주도를 방문, 제주평화박물관, 국제평화센터, 퍼시픽랜드 등 문화탐방과 주변관광을 하며 제주도의 곳곳을 돌아보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제주도에 처음 와보고 비행기도 처음 타 보니 신기했다.”며 “좋은 구경 많이 하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고, 정말 즐겁고 행복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제주도에 온 것이 마지막일 것 같다고 하시며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며 눈물을 보이셨다.

신삼숙 회장은 “우리 지역 곳곳에는 홀로 생활하시며 정서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많이 계신다.”며 지역사회 재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우리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가 앞장서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실시해 재가어르신들이 기쁘고 행복한 날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