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어울림공동체 간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 ‘협력과 소통’
상태바
유치원 어울림공동체 간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 ‘협력과 소통’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10.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10월 5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유치원 교사 대상 ‘2018 유치원 어울림공동체 간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를 실시했다.

유치원 어울림공동체란 이천 관내 유치원 간 전문적학습공동체로, 소통과 협력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놀이로 행복한 이천 유아교육’을 실천하고자 한다.

이번 연수는 이천교육지원청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의 협력을 통해 계획.운영되었으며, 이천 관내 유치원 원감 및 교사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교실 속 자연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주제강의는 유아교육과 학과장 고여훈 교수님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강의 이후에는 직접 교실 속 자연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연수의 기회가 제공되었다. 특히, 올해는 ‘놀이로 유아교육의 본질찾기’라는 주제로 놀이중심 유아교육과정의 운영이 강조되고 있는 해로, 이번 연수를 통해 자연을 통한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운영방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었다.

‘교실 속 자연놀이’ 체험형 연수 이후에는 참여한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청현재에서 즐기는 힐링의 시간’이 마련되었는데, 아름다운 자연 속 청현재에서 다도를 즐기며 함께 소통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유치원 교사는 “ 바쁜 일상 속에서 유치원 교사들이 자신을 돌아볼 기회가 부족하였는데,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교실 속 자연놀이에 관한 연수도 배우고, 동료 교사들과 함께 여유를 가지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힐링의 느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 교육장은 “유치원 간 협력적인 어울림 네트워크를 통해 교사들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 되어야 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의 수업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이천 유아교육의 공공성이 확산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