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자원봉사센터, 사랑과 나눔을 두드리는 로드푸드 플레이스
상태바
이천자원봉사센터, 사랑과 나눔을 두드리는 로드푸드 플레이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9.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한 경기도우수자원봉사공모사업에 당선된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영남)에서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We are the - 로드푸드플레이스라는 닉네임으로 이천시 관내 소외계층 기관시설에 방문하여 대상자(아동청소년, 어르신)와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였다.

We are the - 로드푸드플레이스는 요리Cook죠리Knock (행안부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주관 2018우수프로그램공모사업 최우수상)의 시리즈로 “푸드트럭”을 가지고 어려운 곳 어디든 찾아가서 음식을 만들어 드리거나 함께 만듬으로써 상호간 관계를 증진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통해 대상자의 사고를 전향을 시킬 수 있도록 변화를 그린 내용이다.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재능자원봉사자로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학생(학회장 조혜원)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의 양적질적을 충족 시키는 결과를 나았으며 세대간의 소통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이웃에 대한 깊은 성찰을 자원봉사자 스스로 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를 처음부터 끝까지 모니터링한 담당자(팀장 이지한)는 자원봉사자가 주도적 운영능력 및 스스로 진보하는 능력이 점차 향상되는 것을 보고 자원봉사 본질에 입각한 성장으로 앞으로 더 건강한 지역사회 발전 및 자원봉사활성화에 이바지 하지 않을까 기대를 모았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학과 재능자원봉사자들은 “앞으로도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꾸준히 협업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재능을 발휘 하고 싶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느낀 감정에 대해 “잊지 못할 봉사활동으로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