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18년 어린이집 부모교육 실시
상태바
이천시, 2018년 어린이집 부모교육 실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9.1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13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어린이집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집과 부모의 역할에 대한 이해 및 자녀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바람직한 자녀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학부모간에 상호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됐다.

IMU영유아교육연구소 국민희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참 좋은 부모되기 프로젝트’란 주제로 어린이집의 역할 및 칭찬과 자존감의 지지, 협력과 코칭의 조력, 이해와 존중을 위한 관찰 등 자녀양육을 위한 올바른 부모역할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면서 지식도 중요하지만 인성·성격이 좋아야 하며, 아이의 성격은 가장 가까이에 있는 부모의 영향이 큼으로 많은 이에게 사랑받는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부탁한다”며 “아이들의 미래가 행복한 보육도시 이천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어린이집 연합회 박명호회장은 “어린이집과 학부모가 서로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들의 소중한 아이가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어린이집 부모교육은 매년 1회 실시해 올바른 부모 역할을 알려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