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미진로아카데미’
상태바
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미진로아카데미’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9.1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엄태준) 청미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18년 9월 6일 청소년진로활동 프로그램인 ‘청미진로아카데미’를 장호원중학교 2학기 자유학년제 과정의 시작을 진로 명사 특강으로 시작하였다.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주인인 이천 ! 미래를 여는 청소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현재를 즐기며 미래를 여는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청소년 과제를 실천하면서 장호원중학교(자유학년제 시범학교)와 연계 운영되는 청미 진로아카데미 사업을 극동대학교, 장호원중학교와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활동체험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9월 6일 2학기 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변화하는 청소년 창의인재 육성에 앞장서고자 선배와의 대화를 주제로 경기대학교, 극동대학교 청년 멘토들과의 소통활동을 실시하였으며 9월 13일(목요일) 지역구 송석준 국회의원의 지역사회청소년 진로 명사특강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청미진로아카데미는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서호택), 극동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김동욱)과 장호원중학교(교장 남송웅)와 연계하여 극동대학교 항공운항과 항공정비, 임상병리학과 및 안경광학과, 작업치료학과 외 호텔경영학과 식음료 및 호텔카지노 실습, 호텔조리학과 탐방 항공운항서비스학과 mock-up 체험 등 8개학과 8개 분야를 1학기에 운영하였으며, 2학기 과정은 제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과 4차 산업혁명 등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강화 및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창의적인 진로기회를 제공하고자 16주 48시간(매주 목 5,6,7교시)을 운영한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서호택)은 2학기 활동 진로체험학습활동과 진로박람회, 진로 콘서트 등 앞으로의 일정과 활동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2018년 청미진로아카데미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진로교육을 위한 지역연계를 통한 청소년 진로교육 지원 체계를 자리매김하고, 이를 지원하는 기관들의 상호협력 체제가 더욱 확산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기타 참가신청은 청미청소년 문화의집 홈페이지, 교육부 꿈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