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8.09.1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사장 엄태준)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8년 9월 3일~9월 7일 5일간 이천시 초·중·고등학교 14개교를 대상으로 ‘2018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활동주간’을 운영했다.

또래상담 활동주간은 참시민이천행복나눔운동의 실천과제인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운영되었으며, 이천시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는 매년 운영되는 또래상담 활동주간(9월 첫째주)의 등·하교시간 및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또래상담 및 1388청소년전화 홍보, 학교폭력인식 및 생명존중 앙케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즐거운 학교생활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하였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또래상담자 청소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각 학교별 다양한 캠페인을 운영하였으며, 각 학교별 이벤트를 통해 학교생활에 지친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또래상담이란 청소년기에 가장 많은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된 또래 친구를 상담자로 활용하여 학교폭력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피해자 보호 및 학교폭력이 은폐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대응하여 학생들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학교-가정-사회가 상호 협력하여 인성교육을 실천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는 사업이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8년 12월 또래상담연합회 운영 보고대회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전문적이고 역량 강화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교폭력 예방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