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사랑충전’ 이천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가족캠프 실시
상태바
‘우리가족 사랑충전’ 이천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가족캠프 실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8.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우리가족 사랑충전’을 주제로 17가족, 58명과 함께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 간 안산시 소재 탄도어촌체험마을과 시흥시에 소재한 대교HRD센터에서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 형성을 위한 드림스타트 가족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가족 간 협동심을 키우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캠프참가자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갯벌체험 △통통 게임 △퀴즈 ! 퀴즈 ! △도전 123 △ 가족컬링 △가족 테라피 △가족 愛 발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협동심과 정서적 교감을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김모 군(초등 6년)의 모(母)는 “가족이 함께 화합하여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되면서 아이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됐다.”며 만족하는 소감을 밝히면서도 내년도 종결의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천시 드림스타트 담당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부모와 아동이 즐거운 추억을 쌓고,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 동시에 가족소통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천시 드림스타트는 0세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영역별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도모함으로써 모든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