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청과 다문화지원센터, 다문화가족 행복 명랑운동회
상태바
이천교육청과 다문화지원센터, 다문화가족 행복 명랑운동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7.3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7월 28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이천지역 다문화가족 행복찾기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천시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하여 단체줄넘기, 신발컬링, 발맞춰 달리기, 경품 추첨, 장기자랑 등의 다양한 활동과 게임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과 지역 다문화가족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운동회에 3대가 참여한 한 가족은 “운동회를 통해 이기고 지는 것을 떠나, 할머니가 며느리, 손자와 함께 속도를 맞추면서 달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장인자 센터장은 “지역의 다문화가족이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자리를 준비했고, 특히 예년에 비해 아버지들이 많이 참석해 주셔서 자리가 더욱 든든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교육장은 “무지개가 아름다운 이유는 여러 빛깔이 어우러져 있는 것이듯, 다문화가족이 이천에서 그 빛깔을 잘 나타내고 행복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지역에서 많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추후 다문화가족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진학 및 취학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