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부원고 · 대서초 문화예술 교육 MOU체결
상태바
이천 부원고 · 대서초 문화예술 교육 MOU체결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7.16 09: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오케스트라 연계교육으로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 기여

부원고등학교(교장 김동택)과 대서초등학교(교장 최용길)은 7월 10일 부원고등학교에서 문화 예술 교육 MOU를 체결하였다.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한 부원고등학교와 대서초등학교는 10년 이상 학생 관악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쌓여온 문화예술 교육의 역량을 교류하고 예술 인재를 발굴하여 지도하며, 지역 문화 예술에 기여하고자 문화예술교육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이에 향후 3년간 서로 협력하여 지역 문화예술 교육에 기여하기로 약속하였다.

2018년에 들어 대서초등학교 학생들은 3회에 걸쳐 부원고등학교를 찾았다. 이를 통해 부원고등학교 관악오케스트라 학생들은 같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일하게 관악오케스트라에 몸담고 있는 대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기악지도를 해왔다.

부원고학생들은 특기를 살려 재능기부를 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대서초등학교 학생들은 개인악기 집중지도를 받으며 기악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번 교류를 디딤돌 삼아 두 학교는 향후 3년간 서로 협력하여 지역 문화예술교육에 기여하고자 MOU를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특히, 장호원 지역 문화예술 중심센터 건립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한편, 향후 대서초등학교는 월 2회 이상 부원고등학교를 찾아 지속적으로 기악지도를 받을 예정이다.

대서초등학교 최용길 교장은 “MOU를 통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하반기에는 역시 지속적으로 관악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 장호원중학교와도 협력의 장을 마련하려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채윤경 2018-07-16 15:18:07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