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8.9.21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도정뉴스
     
경기도와 러시아 보건의료 협력의 가교 의료연수 성료
2018년 07월 12일 (목) 10:20:11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러시아 의료인 13명이 경기도내 병원에서 우수 임상기술 교육 등 연수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러시아 초청단은 6월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4주 간 경기도를 대표하는 우수 임상 기술과 IT기반의 첨단의료기술을 교육 받았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와 러시아 보건의료 협력의 가교 역할을 위해 마련됐다.

의료인 초청단은 러시아 연해주(블라디보스톡) 보건국, 이르쿠츠크주 보건부, 하바롭스크주 보건부 정부 추천을 받은 외과, 심혈관외과, 정형외과, 종양학, 신경외과 전문의들이며, 의료인들은 하바롭스크 주립암센터, 이르쿠츠크주 주립병원, 블라디보스톡 제2클리닉병원 소속이다.

이들은 ▲아주대학교의료원 ▲가톨릭대학교성빈센트병원 ▲가톨릭대학교부천성모병원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분당제생병원 ▲지샘병원 ▲세종병원 ▲윌스기념병원 등 도내 8개 병원에서 연수를 받았다.

러시아, 중앙아시아 등 구 소련 국가 해외 의료인들은 경기도 병원들이 도입하고 있는 스마트 IT 진료기술, 첨단의료장비를 활용한 로봇수술 등 최소 침습 수술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경기도는 하바롭스크주와 2011년, 연해주와 2012년, 이르쿠츠크주와 2016년 보건의료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의료인 연수, 상호 방문, 공동 국제학술대회 개최 등 교류 협력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 11일 오후 경기도청 신관2층 상황실에서 ‘2018 러시아 의료인 연수 수료식’이 있었다.

연수를 마친 이르쿠츠크 주립병원의 리한디 드미트리(아주대학교의료원 우수연수생)은 “고국에서 배운 의료 시스템과 달리 경기도의 선진 의료시스템은 이론과 임상 실습 파트가 고루 융합되어 있어, 앞으로 의사로서의 경험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면서 “이번 연수에 참석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료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한 이화영 경기도 연정부지사는 “해외 의료인 연수 프로그램은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의료산업 해외 진출을 위한 핵심 프로젝트로 러시아에서 의료 한류를 구축하는 사업”이라며 “연수를 받은 의료인이 본국에서 경기도 의료를 홍보하는 핵심역할을 하는 만큼 의료인 연수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
이천시 ‘행복한 동행’사업에 성금...
이천소방서, 주택화재 소화기로 주...
이천시 창전동, 한가위 사랑의 송...
이천라이온스클럽, 창전동에 이웃돕...
이천시시설관리공단, 추석연휴 공영...
이천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
송석준 의원, 경강선 일일 명예역...
경기도,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
이천시 증포동, 희귀난치성 장애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