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8.9.21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사회
     
SK하이닉스, 재능나눔 이천 청소년 이공계 진로 챙긴다
구성원 재능기부 봉사단 이천지역 5개 고교에 방문 진로상담 및 과학기술 교육 진행
2018년 07월 09일 (월) 09:35:25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 SK하이닉스 해피드리밍(Happy Dreaming) 봉사단원들이 발대식 행사에서 사전 활동교육을 받고 있다.  
 

SK하이닉스가 지역 청소년들의 이공계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해피드리밍(Happy Dreaming)’ 구성원 재능기부 봉사단을 발족했다.

‘해피드리밍’은 지역사회의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SK하이닉스의 연구원, 엔지니어들이 직접 이천지역의 고등학교를 방문해 이공계열 진로 상담과 함께 과학기술 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재능나눔 프로보노 활동이다.

본 활동에 100여 명의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의사를 밝힌 가운데, 1차 봉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인력개발원에서 발대식과 사전 활동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는 △이현고 △효양고 △이천고 △부원고 △이천양정여고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점차 대상 학교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박민주 선임연구원은 “봉사단 사내모집 공지를 보고, 어떤 진로를 택할지 끊임없이 고민했던 학창시절이 떠올라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지원했다”며,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품게 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또, 박용근 CR전략담당은 “‘해피드리밍’은 비교적 낙후된 지역사회의 교육여건에서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라며,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겠지만, 참가한 봉사단원들도 자신의 역량을 사회에 기여함으로써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행복나눔기금, 행복나눔봉사단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4월 봉사리더 워크샵을 통해 기존의 노력봉사 방식을 탈피하고 업무 전문성을 활용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
이천시 ‘행복한 동행’사업에 성금...
이천소방서, 주택화재 소화기로 주...
이천시 창전동, 한가위 사랑의 송...
이천라이온스클럽, 창전동에 이웃돕...
이천시시설관리공단, 추석연휴 공영...
이천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
송석준 의원, 경강선 일일 명예역...
경기도,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
이천시 증포동, 희귀난치성 장애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