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월초등학교 거북놀이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 연다
상태바
대월초등학교 거북놀이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 연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6.2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월초등학교와 이천거북놀이보존회 MOU체결하여 체험학습장 운영

대월초등학교(교장 김근호)는 6월 30일 대월초등학교 다목적실과 거북놀이장에서 ‘거북놀이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거북놀이체험학습의 사례를 알리고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거북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열게 되었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다.

축제에서는 체험학습장 및 이천거북놀이 소개, 거북놀이체험프로그램, 공연 및 작품전시, 음식코너, 여러 전통놀이활동 등을 진행한다.

이천거북놀이보존회 10여명의 전문강사들과 함께 거북이와 깃발을 직접 만들고 거북놀이 과정을 해보는 전통거북놀이중심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그 외 체험학습장의 11종프로그램(전일제5종, 반일제4종, 찾아가는 2종)도 소개한다.

학부모회에서 운영하는 전통음식코너, 대월초등학교 풍물단<구구단(龜龜團 )>공연과 이천거북놀이보존회의 공연, 거북놀이반의 작품전시는 가족 및 주민들과 함께 오감을 느끼며 축제를 즐길 수 있게 한다.

한편 경기도내 여러 학교에서 대월초등학교 거북놀이체험학습장을 찾아 거북놀이체험을 참여하고 있으며 체험학습장 소식은 대월초등학교 홈페이지 체험학습장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월초등학교는 이천거북놀이보존회와 MOU를 체결하여 한마당축제 및 거북놀이체험학습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월초등학교는 근대화 과정속에 사라졌던 이천거북놀이를 1970년대 당시 교감 김종린이 발굴하고 거북놀이교육활동을 지금까지 이어온 학교로 거북놀이체험활동에 이천거북놀이보존회의 지원과후원을 받고 있다.

대월초등학교 김근호교장은“거북놀이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는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를 통하여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가 알려지고 지켜나가길 바라며 유관기관과 협력하며 거북놀이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