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8.9.21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도정뉴스
     
한국도자재단, 주한중국문화원과 특별이벤트 ‘자사의 온도’
2018년 06월 26일 (화) 14:58:27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이 26일부터 30일까지 주한중국문화원과 함께 ‘자사(紫砂)의 온도’ 특별이벤트를 개최한다.

중국 자사(紫砂)를 국내 도예가들에게 소개하고 도자문화예술을 서로 교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자사 도자기 展’과 공예사와 함께하는 ‘자사 도자기 제작시연 및 체험’, 자사의 역사 및 중국 전통예술 등에 대해 공유하고 공감하는 ‘자사 예술강좌’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27일과 28일에는 한국의 대표 도자기 도시인 경기도에 위치한 이천세계도자센터와 여주세계생활도자관에서 각 지역의 도예인들과 함께 자사 도자기 제작시연과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자사의 역사부터 공예, 자사의 현대생활의 밀접한 관계 등을 주제로 한 강의도 마련되어 있다.

중국 이싱(宜兴)의 자사(紫砂)호는 유약으로 광을 표현하는 자기와 달리 유약을 바르지 않아도 스스로 함유하고 있는 장석과 석화 등 광물질 유약성분이 작용하여 유약의 느낌이 표현되며, 기공으로 표출되는 찻기름을 이용해 윤을 낸다.

특히, 열전도율이 낮아 뜨거운 차를 우리기에 편리하고, 찬물과 뜨거운 물을 번갈아 사용해도 깨지지 않아 세계적으로 우수한 도자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정걸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특별이벤트를 통해 중국 공예사들과 한국 도예인들이 서로 문화를 교류하는 기회를 갖고 한국 관람객들에게도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
이천시 ‘행복한 동행’사업에 성금...
이천소방서, 주택화재 소화기로 주...
이천시 창전동, 한가위 사랑의 송...
이천라이온스클럽, 창전동에 이웃돕...
이천시시설관리공단, 추석연휴 공영...
이천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
송석준 의원, 경강선 일일 명예역...
경기도,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
이천시 증포동, 희귀난치성 장애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