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8.12.14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정치/행정
     
민주당 엄태준 후보, ‘아이사랑받는 이천’ 여성정책공약 발표
2018년 05월 29일 (화) 18:17:05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 민주당 엄태준 후보  
 

더불어민주당 엄태준 이천시장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천시는 3대가 모두 행복하고 사랑받는 도시가 되어야 한다며, 특히 축복받으며 태어난 아이들이 받고 있는 불편을 하나씩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엄태준 후보는 이천시장 후보로 출마하면서 ‘엄지정책 1번가’라는 정책 공모 시스템을 통해 일반 시민들에게 생활불편 사항이나 제도 개선에 대한 제안을 받고 있다.

‘엄지정책 1번가’를 통하여 위의 정책을 제시한 시민의 의견에 따르면, 예를 들어 설봉공원으로 산책을 갔다가 모유수유 할 곳이 없어 차안에서 수유를 하거나, 화장실이나 벤치에서 기저귀를 갈아야 하는 불편함을 호소하며 이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제안했다.

이에 엄태준 후보는 공원 뿐 만 아니라 공공기관, 백화점, 영화관, 판매시설 등의 다중이용시설에 육아휴게실(모유수유실) 설치 지원을 적극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 더불어 정책 자료집 ‘엄지정책’을 통해 이미 밝혔듯이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이나 공공산후조리시스템을 신설하여 저소득 산모들의 출산비용 지원에도 관심을 갖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엄태준 후보는 이런 불편사항은 기본적으로 모성과 아이에 대한 배려가 없는 것이고 아이들과 아이엄마들을 위한 편의 시설은 필수적이다. 아이들을 보호하고 사랑받을 권리를 이천시에서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교육청, 유치원 어울림공동체 ...
이천 장호원신협, 사랑의 이불 5...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
이천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사업...
모가면 발전협의회 저소득층 이웃 ...
이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올 마지막 ...
이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올 마지막 ...
이천시 호법 나누리 저소득층 가정...
대월면발전협의회․이장단...
이천시 치매안심센터 조호물품 무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