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8.8.14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문화
     
이천체험문화 축제 ‘다양한 체험 인기몰이’
2018년 05월 28일 (월) 18:40:13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이천시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이천농업테마공원과 민주화운동기념공원에서 개최한 ‘이천체험문화축제’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올해 체험문화축제는 농업테마공원으로 행사장을 옮겨 세 번째 개최하며 축제의 운영 노하우가 축적돼 양과 질이 모두 크게 향상된 알찬 행사였다. 또한 아이와 부모를 위한 가족 축제에 걸맞게 지난해보다 가족단위 방문객이 크게 늘어 가족축제로서의 인지도와 위상이 한층 높아진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축제프로그램은 유·무료를 합쳐 무려 80여 가지가 넘었는데 페이스페인팅, 인절미 만들기, 룰렛게임 등 무료체험과 당나귀 타기, 3D 퍼즐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물레체험 등의 유료 체험들은 줄을 서 기다릴 만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오전 오후 한차례씩 진행된 물총게임은 더운 날씨에 어린이들에게 시원한 재미를 선사했다. 단지 물총만 쏘는 것이 아닌 모르는 어린이들끼리 함께 어울리고 뛰어놀며 정서적으로 교감하고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인형극, 사물놀이, 태권도 공연도 큰 호응을 얻었다. 태권도 공연은 시원한 발차기와 송판 깨기 퍼포먼스로 보는 이의 가슴을 뻥 뚫리게 했고, 민주화운동기념공원에서 진행된 인형극은 1,000여 명이상의 어린이들이 관람하는 등 체험객도 4,000여 명 이상이 다녀가며 큰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산수유 비빔밥, 쌀 아이스크림, 소시지 구이, 이천쌀 한과 등 부스별 특화된 먹을거리부터 피자, 닭강정, 돈가스, 닭 꼬치, 빙수, 커피 등 푸드 트럭과 한식뷔페까지 다양한 먹을거리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한편, 시는 어린이들이 많이 방문하는 축제이니만큼 안전을 위해 각별히 신경을 써 행사보험에 가입하고 관계기관 합동으로 행사장 사전 점검과 안전요원 확대배치, 의료부스 운영 등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3일간 3만 5천 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작년과 비슷한 수치이지만 매출액은 작년의 2배 이상을 기록해 축제관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내실 있고 실속 있는 축제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프로골퍼 김효주, '육군항공 홍보...
경기도의회 농해양위원회, 이천 백...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여름방학은 ...
이천시, 그린시티 실현 3020 ...
‘우리가족 사랑충전’ 이천시 드림...
경기도, 항일독립운동 유적지 안내...
송석준 의원, 자살예방법 개정안 ...
이천시진로진학지원단 대입 수시 박...
이천시, 다양한 홍보 전략으로 도...
경기도, 9월부터 카카오페이 통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