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청소년 축제 성료
상태바
이천시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청소년 축제 성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5.2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6일 온천공원에서 2018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년 이벤트, 청소년 헌장 낭독, 모범청소년 표창, 초청공연,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알차고 다양하게 구성됐다.

전통연희단 유랑이인의 ‘길놀이’가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식전 공연인 2017년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최우수상팀 라일라스(수원시 곡정고)의 ‘부채춤’은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식전공연 후 올해 성년을 맞은 성년자 6명의 성년 선서 후 조병돈 시장이 화답하는 성년선언을 하였으며, 참석 내빈들과 함께 장미 화관을 전달함으로써 올해 만 19세가 된 성년자들을 축하했다.

또한 청소년의 대표로 청소년 참여위원(김민재, 이범규) 2명이 청소년 헌장을 낭독해 청소년의 권리와 책임을 되새기고,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46명(김동우 외 45명과 청소년 육성 유공자(강덕향)에게 표창을 수여해 청소년 관련 유공자의 사기를 높였다.

기념식뿐만 아니라 관내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의 수준 높은 공연과 40여 개의 체험부스, 5대의 푸드 트럭 등 다양한 놀 거리와 먹을거리가 준비돼 청소년뿐 아니라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됐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서희청소년문화센터, 부발·창전·청미청소년문화의집,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한 제4회 이천시청소년연합축제 오! 청춘!이 열렸다.

‘꿈꾸고 도전하며 함께하는 청소년, 청소년이 행복한 창의도시 이천’을 주제로 진로&IT관, 공예관, 행복관 등 3가지 테마로 총 40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4,0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15개의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공연이 펼쳐졌다.

조병돈 시장은 “청소년의 달 기념 축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건전한 청소년 육성 문화에 함께 참여하길 바란다”며, “오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은 축제를 맘껏 즐기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