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대월초교 ‘학생승마체험교실’로 인성교육 실현
상태바
이천 대월초교 ‘학생승마체험교실’로 인성교육 실현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5.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 대월초등학교(교장 김근호)는 한국마사회 지정 2018년 학교체육 승마도입 시범학교로 선정되었다.

이번 시범학교운영은 학교교육과정에 승마를 도입하여 유소년 승마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체육활동 역량 강화 및 생명감수성 함양에 필요한 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준비하였다.

승마체험학습은 본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 수요일 태극호스파크 승마장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한국마사회, 이천시청, 태극호스파크 승마장 지원으로 무상으로 교육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시범학교 운영은 ▲체육교과 중심의 문화예술체육교육, ▲타교과 융합 문화예술체육교육, ▲동물과 친해지기 프로젝트 운영 등 세 영역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운영한다.

세부 교육 내용은 말과 친해지기, 승마안전교육, 승마법(하마법), 평보와 속보, 구보와 이행/유연성 기르기, 과목운동, 부조의 이해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승마교실에 참가하고 있는 장서연(6학년) 어린이는 “말을 직접 만져보고 타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신기하다. 말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이번 승마시범학교 운영을 통하여 첫째, 승마의 교육과정 적용모델 개발로 학교 체육 승마 도입 등 학생 승마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둘째, 동물(말)과의 교감을 통하여 학생의 체력 증진 및 심신수양으로 인성이 함양되고 학생이 행복한 교육 실현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