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랑 키우는 날 운영
상태바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랑 키우는 날 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4.2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인자)는 가족사랑의 날을 맞이하여 2018년 4월 25일 5세에서 7세미만의 자녀와 부모로 구성된 10가족을 대상으로 딸기모찌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가족사랑의 날은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캠페인으로, 바쁜 주중 수요일 하루라도 정시에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사랑을 키우는 날을 의미한다.

4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이 함께 만드는 맛있는 딸기모찌’가 진행되었다. 엄마아빠와 자녀들이 함께 눈과 손·입으로 재료를 탐색해보고 직접 모찌를 만들어보는 등의 활동을 통해 가족의 협동심을 높이고 서로의 사랑을 더욱 돈독하게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다.”며 “딸기모찌는 집에서 쉽게 만들기는 어려운 디저트라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고, 맛있게 먹었다.”고 말했다. 또 “가족과 함께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지 고민했는데 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센터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천시민에게 가족사랑의 날을 알리고,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진행하여 가족친화문화의 확산을 증대시키는 등 이천시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