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하트세이버에게 엠블렘 및 인증서 수여
상태바
이천소방서, 하트세이버에게 엠블렘 및 인증서 수여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11.1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소방서(서장 이경우)에서는 구급활동 중 심정지 환자를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린 구급대원 등 9명에게 14일 서장실에서 하트세이버 엠블렘 및 인증서를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는‘심장을 구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정지 또는 호흡정지로 인한 죽음의 기로에 선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 등 적극적인 응급처치를 통해서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하트세이버를 받은 소방대원들은 지난 6월 10일 10시 23분경 창전동 전통시장 입구에서 한국 관광을 온 대만인 A씨가 가이드와 대화를 하던 중 갑자기 심정지가 발생하여 신고를 받고 출동한 펌뷸런스 대원들은 현장에 도착하여 환자가 호흡·맥박이 없어 흉부압박을 시행했다. 뒤에 도착한 구급대원들은 의료지도를 받고 심폐소생술 등 적절한 응급처치를 실시해 환자의 심장을 다시 살려 소중한 생명을 지켜냈다.

또한 9월 20일 06시 55분경 부발읍 무촌리 한 주택에서“호흡이 이상하다”라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펌뷸런스 대원들은 현장에 도착하여 의식 확인한바 맥박이 촉지되지 않은 A씨에게 흉부압박과 산소를 공급했다. 뒤에 도착한 구급대원들은 의료지도를 받고 심폐소생술 등 적극적인 응급처치를 실시해 환자 소생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이경우 소방서장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앞으로도 시민의 생명을 지키고 심폐소생술을 보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