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장애인복지관, 이천시 장애인 취업박람회 성료
상태바
이천시장애인복지관, 이천시 장애인 취업박람회 성료
  • 김석규 기자
  • 승인 2017.11.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장애인복지관(관장 희광스님)은 11월 8일, 17곳의 사업체와 구직 장애인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이천시 장애인 취업박람회(이하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천시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주최하고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한 취업박람회는 지역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유형 및 특성에 따른 취업알선으로 장애인 취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와 이천일자리센터 등 각종 부대행사를 위한 지역사회 기관이 협력하며 구직 장애인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취업박람회에 앞서 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실시하여 현장면접 전 자신을 점검하고 자신 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하였다. 1차 면접합격자를 대상으로 추후 사업체별로 2차 면접을 앞두고 있다.

사업체 1차 면접에 합격한 김준수(가명)씨는 “장애인 고용에 대해서는 정보를 얻기 어려운데 한 곳에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많은 구직 장애인이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유형 및 구직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취업알선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내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석규 기자
김석규 기자
music2000@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