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종합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천시,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종합 우수상’ 수상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7.11.0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경진대회 5개 부분 중 3개 부문 우수상 수상

이천시는 지난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안산시 화랑유원지에서 열린 ‘2017년 경기도 축산진흥대회’에서 종합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한 행사로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축산물 홍보와 맛좋고 품질 좋은 축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날 경기도 18개 시군에서 한우 5개 부문(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 1,2,3부) 90마리가 출전해 한국종축개량협회의 엄격한 심사기준으로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였다. 이천시는 이날 한우 각 5개 부문에 출품해 우수 3부문을 입상하며 종합 ‘우수상’을 수상했다. 부문별로는 암송아지(백사면 김근수), 경산우 1부(장호원읍 안광열), 경산우 2부(신둔면 신성률)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해 이천축산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과시하였으며, 금년 대회는 젖소 부문을 포함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임금님표 이천한우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대·내외적으로 확인 되었으며, 이러한 성과는 그간 한우 명품화 지원 사업, 품질고급화 출하장려금 지원 등에 최근 5년간 13억 원을 투자한 결과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시와 이천축협, 관련 단체 등이 하나가 돼 경쟁력 확보에 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