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청,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교육의 방향’
상태바
이천교육청,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교육의 방향’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06.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2017년 6월 21일 이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현시대의 우리교육에 대한 성찰을 통해 문제점을 생각해 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공교육의 변화는 당연한 일로 혁신교육으로 해결 방법을 찾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진행하였다.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강의한 경기도교육청 신승균 장학관은 ‘세계 모든 나라에서 환경은 달라도 미래에 살아갈 아이들의 역량을 기르려는 노력은 같다고 하면서 그 노력을 펼치기 위한 계획이 바로 교육과정이며, 교육을 정상화하기 위해서는 수업 방법이 변해야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특히 학부모님들의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와 함께 만들어가려는 실질적인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하였다.

학부모 연수에 참여한 한 어머니는 지금까지 학교에서는 암기위주의 지식축적 교육만이 최고 수업 방법으로 생각하였는데 이제는 학생들이 공부하고 토론하며 수업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학부모들도 교육구성원으로서 모두가 힘을 모아야겠다고 말하였다.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움직이는 교육지원청’을 지향하는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삶을 주체적으로 디자인하고 만들어가는 역량을 함량하기 위한 학교교육활동에 학부모님들의 실질적인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