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우수동아리 회원 대한민국명품 꽃차대전 대상 수상
상태바
이천시 우수동아리 회원 대한민국명품 꽃차대전 대상 수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06.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우수학습동아리인 장선꽃차 회원 서민하(49), 최순자(58)씨가 ‘제3회 대한민국 명품꽃차 대전’에 출전해 대상과 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호원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2016년도 교육부 국비 공모사업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으며, 교육 수료 후 2급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들로 구성된‘장선꽃차’학습동아리가 이번 대회에 참가해 각각 위와 같은 성적을 거뒀다.

한국꽃차협회에서 주최·주관하고 코엑스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꽃차의 빛깔, 구성, 표현력 등을 심사해 우수한 작품을 가리기 위한 것으로, 전국의 꽃차 전문가들이 참가했으며 꽃을 소재로 한 아름다운 꽃차 작품들이 전시돼 큰 관심을 끌었다.

장선꽃차 회원 서민하는 목련꽃차, 브로드무차, 팬지꽃차 등을 출품해 각각의 꽃차가 지니고 있는 색과 특징, 맛을 잘 조화시켜 대상을 차지했으면 회원 최순자는 비트차, 불두화꽃차, 아카시아꽃차, 팬지꽃차를 출품해 꽃차의 아름다운 색을 잘 표현하고 세련된 테이블 세팅으로 입상하였다.

전국 최고의 꽃차 소믈리에들이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장선꽃차 동아리 회원들이 뛰어난 성적을 거둠으로써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한 꽃차 소믈리에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역 주민들에게 유익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할 계획이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