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채용박람회 성황리 종료
상태바
이천시 채용박람회 성황리 종료
  • 김석규 기자
  • 승인 2017.06.2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이천시에서 개최된 채용박람회에 약 150여명의 구직자가 몰려 취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천시와 이천고용복지센터가 공동 주최한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주)샘표식품, (주)뉴트리바이오텍 등 이천시 관내의 우수 중소기업 등 총22개 기업이 참가했다.

이들 업체들은 사무직, 관리직, 생산직, 물류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135명을 모집하였으며, 150여명의 구직자들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102명이 면접을 보는 등 행사는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진행된 부대행사에 대한 구직자들의 열기도 뜨거웠다. 행사에 앞서 나의삶, 나의직업, 나의행복-평생직업을 찾기 위한 접근방법 이란 주제로 진행된 취업특강에는 40여명의 구직자가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 중 총41명의 구직자가 현장면접에서 1차 합격을 하였고, 향후 각 기업별 추가심사 등을 통해 최종합격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또 행사장에는 이천일자리센터, 이천고용센터, 이천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이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구직자들을 위한 직업훈련프로그램 소개 및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천시는 매월 19일(휴일의 경우 전 평일)에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시는 청년층, 여성층, 중장년층, 고령층 등 계층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시민의 성공취업을 위한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구직자 전○○(이천시 부발읍, 35세)씨는 “채용박람회를 통해 한 장소에서 여러 업체의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면접관으로부터 관심분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조언까지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석규 기자
김석규 기자
music2000@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