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호원중학교 김진범 교사 설봉사도대상 수상
상태바
장호원중학교 김진범 교사 설봉사도대상 수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05.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해마다 스승의 날을 맞아 이천시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교사에게 수여하는 설봉사도대상의 올해 주인공은 장호원중학교 김진범 교사에게 돌아갔다.

시상은 제36회 스승의 날인 지난 15일 시장집무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조병돈 시장은 수상자의 동료 선후배 교사들 앞에서 김진범 교사에게 ‘설봉사도대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이천시 설봉사도대상’은 관내 초중고교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교사를 대상으로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천시장이 수여하는 상이다. 이를 통해 교원의 사기 고양과 스승을 존경하는 풍토를 조성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진범 교사는 1999년 9월 중등교사로 출발하여 총 경력 17년 8개월 중 13년 8개월을 인성교육과 성실한 교과 교육으로 이천시 교육발전에 헌신해 왔다.

특히 청소년 단체의 전임지도자로 활동하여 해당 단체가 경기도 우수 청소년 단체로 선정되기도 하고, 각종 연구활동을 통한 입상이나 교과서 개발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발전 공을 세웠다.

또한 체육교사로서 여자축구부를 육성하여 우수 선수를 조기 발굴해 전국 규모 대회에서 입상하였으며 선수들이 국가대표선수로 선출되도록 양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실천적 교육활동을 통한 열성적인 교육애로 진정한 사도의 길을 실천해 나가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올해 설봉사도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진범 교사 수상 소감에서 “이천 지역에서 근무한지가 14년째인데 맡은 일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아 기쁘다”며, “이 상은 교육에 더욱 더 전념하라는 뜻으로 알고 이천의 교육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