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학교 밖 청소년, 부적응 청소년 대상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이천시 학교 밖 청소년, 부적응 청소년 대상 공모사업 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05.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6년 렛츠런과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프로그램 여행에세이 School in the world 공모사업 선정 이후 올해 창업진흥원에서 진행 한 ‘2017 청소년 비즈쿨’과 (재)대건청소년회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한 2017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학교 밖 청소년의 인식개선 프로그램 우여곡절 友與嚳晣 (친구와 함께 밝음을 말하다)’이 최종 선정되어 각 3백만원, 65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2017 청소년 비즈쿨’은 부적응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동아리 활동 및 문화활동을 통하여 창업과 사회진입 기회제공으로 자기효능감 향상, 건강한 자아성장 및 사회적 소외감 해소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2017 청소년 비즈쿨’ 공모사업 대상은 학업중단징후 청소년 10명으로 구성, 천연비누, 디퓨저, 석고방향제 등 생산 후 판매활동을 통해 창업 기회뿐 아니라 두드림 강의를 통해 경제관념에 대한 사전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의 인식개선 프로그램 우여곡절 友與嚳晣 (친구와 함께 밝음을 말하다)’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여행이라는 매체를 통해 여행에세이 책을 발간하여 자신을 계발, 여행에세이 책으로 인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 밖 청소년의 인식개선 프로그램 우여곡절 友與嚳晣 (친구와 함께 밝음을 말하다)’의 공모사업 대상은 17∼19세 학교 밖 청소년 7명, 대학생 멘토 7명으로 구성, 글쓰기를 통한 자신에 대한 표현, 사진촬영을 통한 새로운 시각 형성, 여행에세이 책 제작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을 위탁받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학업, 자립 및 특기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