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신둔농협, 조합원 건강검진 3억5천만원 지원
상태바
이천 신둔농협, 조합원 건강검진 3억5천만원 지원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02.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둔농협(조합장 김동일)은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서울 녹십자 건강검진센터에서 조합원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올해는 출생이 홀수년도인 조합원 867명을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되는 일부금액과 나머지 전액을 농협에서 지원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경우 거동이 자유롭지 않아 각 마을 영농회관에서 검진기관까지 관광버스로 안전하게 모셔 6일간에 걸쳐 진행됐다.

검진 항목은 기본항목 포함 소화기, 복부초음파, 간기능, 심혈관질환, 신장, 췌장기능등 70여가지를 정밀검사하며, 특히 올해는 선택항목(CT, 내시경, 특수초음파등)을 무료로 실시함으로써 조합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둔농협은 농촌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조합원에게 종합건강검진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농촌조합원을 대상으로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여 치유할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까지 남.여 조합원 3,260명, 약 3억5천만원의 복지지원비를 지원해 건강한 삶의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검진 결과는 취합되는 대로 각 개인에게 통보할 예정이며, 격년으로 개인별 건강관리를 실시, 질병이 발견될 경우 재검진 및 2차 진료를 안내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