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학 협약 체결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학 협약 체결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6.08.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대학교대학원-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MOU 체결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여성가족부로부터 2015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센터로 지정․운영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8월 22일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강남대학교대학원(교수 구본용)과 위기·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 및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강남대학교대학원과 업무협약의 목적은 위기가정 내 청소년을 효과적으로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하며 위기청소년의 맞춤형상담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관학 협약된 내용은 강남대학교대학원 청소년상담학과 학생의 상담실습 교육과정 실습지원, 청소년 상담 실무자 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연계 연구활동, 청소년 멘토단 및 자원봉사 등 인적자원 협력자원, 기타 상호기관 발전을 위한 협력사항 등이다.

강남대학교대학원-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학 협약의 기대효과는 첫째, 이천시 위기가정 내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할 것이다. 둘째, 1388 청소년지원단의 하부지원단(상담지원단)의 활성화에 도모하며, 취약계층 청소년에 대한 지역자원을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 기대된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