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사면 작은도서관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냈어요~
상태바
백사면 작은도서관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냈어요~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6.08.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호)는 “우리가 만들어요, 백사나들이!”라는 주제로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2016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아동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2016년 경기도 작은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인 독후공예활동과정과 이천시 선정 평생학습프로그램인 백사나들이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아동들은 독후공예활동으로 책속 캐릭터만들기 등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보면서 성취감을 맛보았고, 백사주니어도슨트 과정으로 진행된 백사나들이 프로그램에서는 지역문화재에 대한 백사총서를 만들면서 우리 지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마치면서 그동안 아동들이 직접 만든 작품과 백사총서를 전시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참여 아동들의 자부심을 북돋아 주었다.

김태호 위원장은 “어린이들이 평생학습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방학을 보내고 다양한 활동으로 성취감을 느끼는 과정에서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이 깊어진다”며, 앞으로도 주민을 선도하는 사업과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한편, 방학동안 백사작은도서관 프로그램에 아이들을 참여시킨 학부모 유모씨는 지역 어린이들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도서관 조명교체, 벽화작업 등 도서관 환경개선에 애써주신 백사면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