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인생이모작 행복플러스 소통하는 부부
상태바
이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인생이모작 행복플러스 소통하는 부부
  • 김석규 기자
  • 승인 2016.08.1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대표 장인자)에서는 지난 13일 여성회관 3층 회의실에서 은퇴전후 부부 17쌍, 총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생이모작 행복 플러스- 소통하는 부부관계와 함께하는 여가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부부관계의 중요성과 행복한 부부관계 강화를 위한 표현하고 통(通)하는 부부 “우리 부부 통통 케이크 만들기”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인생이모작 행복 플러스’는 은퇴전후에 있는 부부가 부부갈등 및 가족관계 갈등 수준을 완화하여 원활한 의사소통이 될 수 있도록 부부관계를 증진하고, 가족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은퇴 후의 가정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2016년 7월 한국타이어나눔재단 ‘동그라미 틔움버스’ 에 선정되어 7월 9일 부부 힐링 숲 체험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진행 중에 있는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부부 자조모임을 통해 재능 공연 팀을 구성하고, 중증장애인시설에 총 2회 이상 재능 공연함으로써 지역사회 내에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인생 이모작 행복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은퇴전후의 부부가 제 2의 인생을 풍요롭게 설계하고 향후 남은 인생을 보다 안정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석규 기자
김석규 기자
music2000@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