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평생학습대상 나명수, 마음브릿지 선정
상태바
이천시 평생학습대상 나명수, 마음브릿지 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6.08.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 평생학습대상 수상자 나명수
이천시는 제10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에 나명수씨(남,52세), 사업부문에 이천가정․성상담소의 ‘마음 브릿지’를 선정했다.

시는 2007년 전국 평생학습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평생학습대상’을 제정,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현장에서 학습을 실천하며, 이천시 평생학습 발전에 헌신과 열정, 성과를 보여준 우수한 학습사례를 발굴하여 관내 최고의 평생학습 영예 ‘평생학습대상(大賞)’을 시상하고 있다.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올해의 평생학습인)으로 선정된 나명수씨는 현재 EPS 평생교육원장으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을 역임하였고, 한문지도사, 청소년지도사 2급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기계발 및 혁신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 열린 음악회, 주민이 주도하는 친환경마을 만들기 기획 운영 등 평생학습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였다.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올해의 평생학습 사업)으로 선정된 ‘이천가정․성상담소’의 ‘마음사랑 브릿지’ 사업은 가정폭력 가해자 교정치료 프로그램과 자녀를 위한 부모 성교육, 청소년 및 군인 대상 성교육, 지역사회에서 폭력예방 캠페인과 인형극 등을 추진하였으며, 평생학습을 통한 행복 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였다.

한편, 제10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大賞) 시상식은 오는 9월 4일 제10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폐막식 때 이천온천공원에서 진행된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