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증포동주민자치위원회 테마마을 조성 사업
상태바
이천시 증포동주민자치위원회 테마마을 조성 사업
  • 이천뉴스
  • 승인 2016.07.2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증포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후성)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최근 테마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 일환으로 증포동 소재 버스정류장 6곳을 새롭게 단장했다.

지난 18일부터 5일간 바닥청소, 오래된 불법전단지 제거, 물청소 등으로 말끔하게 정리하고, 범죄예방을 위한 노란색으로 도색작업을 하였다. 또한 웃어라 이천 참시민 행복나눔 운동 12대 과제와 금연포스터를 게시하여 선진문화 도시 이천을 만드는 밑바탕을 마련하였다.

이날 사업은 다중이 이용하는 버스정류장에 활기차고 능동적인 환경으로 개선하고, 「웃어라 이천 참시민 행복나눔 운동」 과제를 시민 스스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이웃 간에 단절되어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버스정류장이란 곳을 만남의 장소, 소통의 공간으로 재창조시켰다.

정명교 증포동장은 “지역주민들의 이용하는 버스정류장을 소통할 수 있는 다정다감한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며, “이천 참시민 행복나눔 운동 12대 실천과제를 심어주어 사람들간의 심리적인 경계를 허물고 ‘한 마을, 한 이웃’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후성 위원장은 “사회문제인 흡연, 사회무질서, 학교폭력 등을 예방 할 수 있는 12대 과제와 포스터를 게시하고, 심리적인 활력을 주는 노란색을 칠하여 밝고 활기찬 행복삶터 증포동을 만드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