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꿈의 학교 동요학교 등 3개교 날개를 펼치다
상태바
이천 꿈의 학교 동요학교 등 3개교 날개를 펼치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6.07.2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추진하는 ‘경기꿈의 학교’ 중 이천에서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1교,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 2교를 운영하게 되었다.

증포초 한초롱 교사가 운영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초롱초롱 동요학교”는 학생들이 동요를 통해 음악적인 감수성을 기르고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공간으로서 초등학생 5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현재 오디션을 통해 학생을 모집중에 있으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 속에 7월 29일 개교할 예정이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경기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직접 꿈짱이 되어 자신들이 만들어갈 학교의 모습을 상상하고 친구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해 당당히 도전해가는 학교로 이천에서는 “픽미픽미 스쿨”과 “여섯빛깔 무지개학교”가 선정되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운영을 준비중이다.

픽미픽미 스쿨은 학생들이 직접 벽화를 그리고 UCC를 제작하며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학교로 초, 중학교 학생 15명이 참여하고 7월 25일 개교해 12월까지 운영된다.

여섯빛깔 무지개학교는 장호원 지역 초등학교 학생 6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스포츠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펼치게 되며 7월 28일 개교하여 여름방학과 겨울방학동안 집중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움직이는 교육지원청’을 지향하는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일경)은 꿈의학교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며 스스로의 꿈을 실현하는 기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