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창전청소년문화의집 ‘올바른 식습관 Smart Eat!’ 진행
상태바
이천창전청소년문화의집 ‘올바른 식습관 Smart Eat!’ 진행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6.07.1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 관장 경만수)에서는 인증프로그램 5570호 ‘올바른 식습관 Smart Eat!’이 총 3회차 활동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할 수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이 활동은 9~13세의 15명 청소년이 함께 했으며, 한국강사평생교육원 심소현 강사의 진행으로 영양 신호등을 활용하여 식품별 영양소 알기, 내 몸을 위한 간식 선택법, 5가지 색에 따른 파이토칼라 영양 등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본 활동을 통해 패스트푸드를 많이 섭취하여 건강한 식단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식생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일상생활에서도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균형적인 영양 및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활동에 참가한 조은빈(이천초6)는 “평소에 야채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3주 동안 다양한 채소를 가지고 실습을 하면서 야채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었고 식물이 가지고 있는 고유 색깔이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도 창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 계발 및 실행에 더욱 힘쓰고 있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