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이천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6.06.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2016년 교육부 국비공모사업인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분야 중 기존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사업에 선정 되었다.

평생학습과에 따르면 국정과제인 100세 시대를 대비한 국가 평생학습체제 구축과 관련된 사업의 일환인 교육부 이번 공모사업에 시는 『학습을 통한 울림! Bravo 이천』라는 사업명으로 국비예산을 확보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학습을 통한 울림! Bravo 이천』사업은 동원대학교, 강동대학교, 장호원과 증포동주민자치학습센터, 창전청소년문화의 집이 참여하여 은퇴자, 경력단절여성, 성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자격취득을 통해 전문소양을 갖춘 지역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디톡스주스&스무디 마스터 과정, 직업상담사, 인성교육전문가, 꽃차 소믈리에 자격과정, 발효효소 관리사 자격과정’이 있다.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을 위한 ‘Jump up! 내안의 멋진 나 만들기 과정’, 세대 어울림을 통한 문화재 지도 만들기 과정인 ‘A․R․T 문화재 사수대’를 기관별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특성 및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의 경제적 자립 강화와 행복증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