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청, 민주적 리더쉽 신장위한 초등 디베이트 캠프
상태바
이천교육청, 민주적 리더쉽 신장위한 초등 디베이트 캠프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6.05.2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일경)은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초등학생 27명을 대상으로 「학생의 민주적 리더십 신장을 위한 초등 디베이트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4주간에 걸쳐 총 12시간 과정으로 진행하며 디베이트를 통해 학생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신장하고 민주적인 리더십을 기르기 위한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하였다.

캠프 첫날인 25일 첫시간에는 디베이트의 기본 개념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두 번째 시간부터는 2개반으로 분반하여 즉흥연설, 집체디베이트 실습 등의 활동을 했다.

“선의의 거짓말은 정당하다, 독도를 일본에서 지키는 방법은?, 초등학교의 청소는 용역업체에 맡겨야 한다” 등 학생들이 관심있는 주제를 가지고 실시한 즉흥연설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을 똑부러지게 이야기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내용을 해보아서 너무 재미있었다, 친구들이 모두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과정이 무척 흥미로웠다’ 며 다음 시간엔 또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지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움직이는 교육지원청’을 지향하는 이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리서십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현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